기관차 경기 방한호심, 완속, 머리, 목, 사지 보온: 뉴스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2021. 1. 14. 08:05카테고리 없음

날씨가 추워요. 국가위생총국은 오늘 로인, 3고환자, 심혈관질병환자는 반드시 방한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고 일깨워주었다. 기관차도 위험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강풍은 체온을 떨어뜨린다. 자전거를 탈 때에는 감속운행하고 방습방풍저고리를 입어야 하며 머리와 목, 사지의 보온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보건복지부 국민보건사가 발표한 보도공보에 따르면 1월 12일 대륙의 강한 랭기단과 복사랭각으로 전국 각지의 날씨가 춥다고 한다. 올해는 한파가 대만을 강타했다. 사람들은 보온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특히 로인, 3고환자와 심혈관질병환자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그들은 반드시 방한조치를 취하여 저온과 온도차가 너무 커서 심혈관계 질병이 급성발작하는것을 방지해야 한다. 그들은 절대로 저온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국가위생국은 또 웃어른과 만성병환자들이 보온에 주의를 돌려야 할뿐만아니라 추운 날씨도 기관차통근족에게 매우 고생하며 특히 큰바람은 체온의 손실을 너무 빨리 초래할수 있다고 주의를 주었다. 자전거를 탈 때에는 속도를 늦추고 천천히 달려야 하며 보온하고 유연한 외투를 입음으로써 차량운행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최외층은 방습과 방풍 기능이 있는 외투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지보온(례를 들면 장갑, 양말), 목부보온(목도리, 마스크 등)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저온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압을 상승시켜 급성심장병과 중풍에 걸릴 기회를 증가시킨다. 만약 사람들이 자신이나 친우에게 심장병, 중풍의 징조가 있다는것을 발견하면 되도록 빨리 치료하여 황금의 구급기를 쟁취해야 한다.  

 

국가위생관리국은 심장병의 징후에는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가슴이 아프며 팔이 아프고 호흡이 곤난하며 구역질이 나고 극도로 피로하며 머리가 어지럽고 기절하거나 기절하는 등 급성심장병이 발작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치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갱년기 여성은 천식, 배통 등 비전형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중시해야 한다. 관상동맥경화성심장병의 병력이 있는 사람은 먼저 의사가 운전한 혀밑의 함편으로 긴급구조한후 다시 병원에 호송할수 있다.  

 

뇌졸중 증상에 대해서는 FAST(빨리, 빨리, 빨리) 뇌졸중 구결을 기억하고, 얼굴을 비뚤게 하고 혀를 내두르고, 시간을 기록하고, 빨리 의사를 보내 뇌졸중 초기의 중요한 증상을 식별하고, 급성 뇌졸중을 구조하는 황금 시간을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