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이 다시 심해지는 곳은 미리 배치해야 합니다. 뉴스 사이트를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2021. 1. 28. 15:56카테고리 없음

이번 도원병원의 군집폭발은 점차 느슨해지는 방역심리상태를 다시 긴장하게 했다. 만약 단시일내에 현지에서 확진환자가 대량으로 증가되여 의료간호인력이 부족한 상황이 나타나게 되면 정부의 행동이 효력을 잃게 될뿐만아니라 심지어 도시도 대류행으로 하여 부득불 페쇄하게 된다.  

 

만일 이렇게 한다면 지방발전은 필연적으로 불리한 영향을 받게 될것입니다. 전염병의 이런 불리한 진전에 직면하여 당지 정부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집사당국이 지금 이 시점에서 미리 배치해야 할 중요한 행정과제다.  

 

대만은 예로부터 인산인해를 이루어 왔다. 일단 위기가 조성되면 특히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자와 관련될 때 많이 구매하고 많이 저장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매점매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인간성의 약점을 항상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정부는 반드시 물질적조절통제의 "동원"사유가 있어야 한다. 만약 당지 정부가 백성들을 해치지 않고 생활필수품을 실사하고 앞당겨 비축한다면 봉성이 필요할 때에도 공포를 일으키지 않을것이라고 믿는다. 이는 "하기만 하고 말하지 않는다"는 선행배치책략이다.  

 

비록 대만이 일찍 "전진치료"의 개념을 보급하였지만 건보실시이래 큰 병원은 매일 사람들로 붐비고있으며 작은 진료소의 경영난은 사실이였다. 만약 전염병이 심해지면 일반적으로 전염병과 관련된 치료가 아니므로 큰 병원에 가지 않는것이 가장 좋다. 큰 병원은 유행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작은 병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지 정부는 이 선전사업을 절대 홀시하여서는 안되며 지어 당지 위생주관부문에서도 먼저 계획하여 공중들이 의료자원을 사용하는데 참고를 제공해야 한다.  

 

신관폐렴은 노인과 어린이를 가리지 않고 청장하지만 중증 환자는 노인과 심혈관계 질환이 많은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지방정부는 촌(시)관에게 책임지고 인계하여 로약자와 부녀, 아동에 대한 배려를 강화하여야 한다. 특히 독거로인은 매일 련계해야 한다. 가장 좋기는 은발클럽을 설립하고 적어도 하나의 련계메커니즘을 구축하는것이다. 대만에는 이미 사진의 장기효과메커니즘이 있지만 실시될지는 의문점이 없다. 그러므로 촌(리)주임의 촌(리)사무사업은 은발족에 대한 특수한 배려로서 마땅히 당연한 사업륜리사유여야 한다.  

 

전염병이 심해지면 대형활동을 감소시켜 Du 지역사회의 전파를 방지하고 심지어 지역사회의 군집감염을 방지해야 한다. 그러므로 당지 정부는 즉시 지역사회 민중들에게 전염병이 악화되기전에 이런 일반적이고 광범한 환영을 받는 집회활동을 개변시켜야 한다고 선전해야 한다. 축제가 완전히 중단되는 것을 원치 않지만 축제의 규모를 줄여 생방송, 동영상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참여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전염병을 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자택격리"이다. 현재 정부가 취하고 있는 정책은 방역여관에 묵는 것으로 가격이 비싸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할 수도 있다. 농촌 지역에서는 집에서 격리할 수 있는 민박집을 찾을 수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이로부터 만약 지방정부가 "구역"을 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당지의 빈집상황을 파악하여 격리되여야 할 주민들에게 자택숙박을 제공한다면 한편으로는 피격리자의 생활부담을 경감시킬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피격리자의 가족을 안심시켜 현지에서 환자를 돌보고 뒤근심을 덜어줄수 있다.  

 

요컨대 현지 확진환자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라면 현지 정부는 더욱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 전략적으로 미리 배치된 방역 준비가 있어야 질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